비트코인.JPG

 

많은 분이 '적립식 투자'의 장점을 말하고 있지만, 생각하는 것보다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매매 수익에 비해 보잘 것 없어 보이는 투자수익률 때문이라 생각하는데, 적립식 투자가 장점은 상승장보다는 하락장에 더 두드러지는 듯 합니다. 실제로 지속되는 하락장과 횡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적립식 투자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이 많았고, 인증 글 역시 자주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적립식 투자의 종목 선택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지만,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은 추후 자산의 가치가 지속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제 적립식 투자 종목 중 하나로 선택했습니다. 적립식 투자의 경우,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과 같은 원화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에서 매수한 후 그대로 보관하면서 수익률을 지켜봐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가져갈 생각이라면 하드월렛에 보관하거나 추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에 예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시는 분들께 물어봤을 때,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저는 1)과 3)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3)의 경우에도 하나의 서비스가 아닌 다수의 서비스를 병행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는 거래소에 보관

2) 하드월렛으로 전송하여 안전하게 보관

3) 하루인베스트, 샌드뱅크와 같은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에 예치하여 이자 받기

국내에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운용하는 서비스가 많지만, 필자는 하루인베스트와 샌드뱅크 앰버서더로 활동하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앰버서더 활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해당 서비스들이 보여주는 신뢰와 운영진들의 소통 방식에서 투자금을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점이 크게 반영되었습니다.

하루인베스트 가입링크(BTC 연이율 15% + 0.2% 추가 이자)

https://app.haruinvest.com/signup?r=cryptonotekr

 

샌드뱅크 Android 앱 다운로드 링크(다양한 상품 이벤트 진행, 출금 수수료 최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sandbank.appclient

샌드뱅크 iOS 앱 다운로드 링크(다양한 상품 이벤트 진행, 출금 수수료 최저)

https://apps.apple.com/KR/app/id1558339607?mt=8

개인적으로 적립식 매수로 비트코인을 모아가며, 그에 따른 이자를 받는 것이 가장 베스트라 생각하는데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이 고민했던 부분은 해당 서비스로 전송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실제로 국내 거래소의 출금 수수료는 대략 0.00009 BTC(대략 한화 50,000 정도)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으로, 매주 또는 매달 10~20만원 적립식 투자를 하게 될 경우 절반 이상이 수수료로 지불되게 됩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는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 이용을 포기하게 되는데, 비트코인을 무료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FTX 거래소를 통해 무료로 비트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인데, FTX 거래소에서는 하루에 1번 비트코인을 무료로 전송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서비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이번 기회에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1. 준비 사항

1) 트론(TRX) 또는 리플(XRP)을 매수할 국내 거래소 계정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 전송이 빠른 트론(TRX) 또는 리플(XRP)을 매수하여, FTX 거래소로 전송하기 위함

2) 비트코인(BTC)을 매수하고 전송할 FTX 거래소 계정

-> 국내 거래소에서 전송한 트론(TRX) 또는 리플(XRP)를 받아 매도하고 비트코인(BTC)를 매수하기 위함

FTX 거래소 가입 링크(5% 수수료 혜택) : https://ftx.com/profile#a=84415409

 

3) 비트코인(BTC)를 전송받을 주소

-> 적립식 투자를 진행할 하드월렛 또는 가상자산 서비스에 전송하기 위함

2. 수수료 계산

이 방법은 소액 적립식 투자에 적합한 방법으로, 액수가 커지면 커질수록 수수료 부분에서 손해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국내 거래소에서 해외 거래소로 전송할 때, 김프(국내 거래소의 가격이 해외 거래소의 가격보다 높을 때 발생하는 프리미엄) 때문에 오히려 손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소액의 경우에는, 전송 수수료 측면에서 무조건 유리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지만 액수가 커진다면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표는 필자가 2월 3일 20시 23분 기준(김프 : 2.57%)으로, 100만원으로 적립식 투자를 진행할 경우 손해가 발생하지 않는지 계산한 표입니다. 해당 시간에 맞춘 이론적인 계산이기 때문에 조금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겠지만, 업비트 출금 수수료가 상당하기 때문에 손해는 발생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비트코인의 수량이 늘어나서 대략 44,539원 정도의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3. BTC 전송 수수료 무료 확인

위 내용을 모두 확인을 하셨다면, 실제로 FTX 거래소에서 BTC 전송 수수료가 무료인지까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 전에 FTX 거래소의 KYC가 완료되어야 하니, KYC 인증부터 먼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매수, 매도에도 필요)

아래의 이미지는 제가 샌드뱅크로 BTC를 전송할 때, 캡쳐한 이미지로 실제로 BTC 전송 수수료(Estimated Fee : 0 BTC)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 수수료 무료라는 부분은 무엇보다도 직접 BTC를 전송해면서 경험을 해봐야 체감을 할 수 있는데,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국내 거래소에 한정되지 않고 해외 거래소도 사용하면서 넓은 시야로 투자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미리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무료 전송에 관한 내용을 다뤄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자가 비트코인을 모으는 이유는 비트코인은 다른 자산과 달리 한정된 자산이며, 점점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라는 한정된 자원을 꾸준하게 모아가고, 그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수량을 늘려나간다면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때마다 더 많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음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최대한 보수적으로 투자를 하는 성향이지만, 단순히 매수를 하고 보관을 하는 것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하지 않아 다양한 서비스에 분할하여 운용을 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도록 거래소에 보관하고 있는 물량도 별도로 있습니다.

투자 방법, 그리고 운용방법에 대한 정답은 없기 때문에 제 말이 무조건 옳지는 않습니다. 다만, 투자를 진행함에 있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 또한 투자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칼럼

image
[Solana] Neon EVM Alpha 솔라나 Devnet 출시
image
[Terra] 탈중앙화된 인덱스 플랫폼 Nebula Protocol
image
가상자산 Weekly Report - 4월 1주차 (4/4 ~ 4/10)
image
[Stacks] Megapont 유니버스 확장판 MegaKongs 안내 (4월 11일 민팅)
image
[Ellipsis/BSC] 엘립시스 리브랜딩 및 EPS → EPX 마이그레이션

방송

image
리플&BTC) 전례없던 움직임 포착!!, XRP VS SEC 슬슬 내부 분열 시작?, 현물 매수 움직임 보인다, 멕시코 3대 부호 '금보다는 비트코인이...'
image
리플&BTC) XRP = 10,000 달러, 현실적으로 가능한 수치일까?, '10달러'는 충분히 가능하다!!
image
Fame 대박 코인 상장과 비트코인의 흐름
image
리플&BTC 속보!!) 코인마켓캡 리플은' 사기꾼'이다?!, XRP는 중앙화인가 완벽한 탈 중앙화인가, 대체 뭘까,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담보 대출
image
성실하게 일하면 거지되는 세상, 코인충이 생각하는 코인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공략법

코인정보

image
선물거래소의 미체결 약정 비율
image
암호화폐 탐욕지수

껄무새

2021.12.27 10:15

image
선물 레버리지 비율 사상 최고치
image
이더리움 외에도 2021년 TVL이 가장 높은 상위 9개 블록체인
image
DIO Token 공식 판매

ohstinpower

2021.12.26 0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