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밥파트너즈 이용약관

 

바오밥파트너즈('https://www.bao-bab.co.kr/'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신 후 회원 가입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통해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여러분께 서비스 이용 계정을 부여합니다. 계정이란 회원이 서비스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 별로 관리하기 위해 설정한 회원 식별 단위를 말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통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장 환영합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4조 약관 외 준칙

제5조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2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이용계약 체결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8조 회사의 의무

제9조 회원의 의무와 위반 시 제재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일시 중지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임시조치

제14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제15조 이용계약 해지

제16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17조 포인트

 

제3장 기타

제18조 책임제한

제19조 통지 및 공지

제20조 손해배상과 분쟁의 해결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https://www.bao-bab.co.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콘텐츠 이용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고유한 이름(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본인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문자·도형·색체·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8.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9. “이용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의사표시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사항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적용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하 ‘세부지침’)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의 가입 및 탈퇴]

  1. 회사의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요청 수리 즉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가입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가입 신청자의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강제 탈퇴된 회원의 동일한 IP 또는 유사한 아이디를 사용하는 가입 신청자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1.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회원가입 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거나,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등록 완료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해 운영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설정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의 ID 또는 닉네임 등 기재사항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또는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운영자, 관리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이에 필요한 설비를 유지·점검하며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복구 등의 조치를 이행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정기점검·천재지변·비상사태 등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와 위반 시 제재]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내용을 게시하거나 공공질서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게시하거나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게시물 등을 작성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욕설, 스팸성 댓글의 게재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 본 약관 및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 본 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관여 없이 회원 간 이루어지는 일체의 행위(거래 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의무와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2.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19조 ’통지 및 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와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본인 아이디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 정보 등을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7. 또한, 도용당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뉴스 서비스
  • 동영상 서비스
  • 게시판 서비스
  • 신용평가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일시 중지]

  1.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 점검·보수·공사 및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국가비상사태 등을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중단·일시 중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 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임시조치]

  1.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 및 콘텐츠의 관리와 운영 권한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콘텐츠 삭제, 비공개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이를 통하여 직접 본인의 게시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관리 등과 관련한 사항을 개선,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2.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은 임시조치 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댓글 등(이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회사가 게시물을 복제·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명시적으로 복제·전송 또는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음
  •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방영하게 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1.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 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 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 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를 요청한 시점에서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의 정보는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합니다.
  3. 회원이 (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4. 본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은 삭제됩니다. 단, 다른 회원의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3. 회사는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포인트]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서 포인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연동하여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거나 조정하여 지급하는 일정한 계산 단위를 갖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재산적 가치가 없기 때문에 금전으로 환불 또는 전환할 수 없지만, 포인트의 많고 적음에 따라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사전 공지 후 부득이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1.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암호화 자산의 판매 또는 구매, 전송과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토큰 등의 가상자산을 판매하거나 구매, 전송하고자 하는 자를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가상자산을 판매 또는 구매하는 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19조 [통지 및 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사에 기재된 통지 수단(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과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고, 이용자의 주거지와 관계없이 분쟁의 해결에 따른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으로 합니다. 다만, 대한민국 내에서 가상자산 등에 관한 법령 또는 대법원 판결이 없는 경우, 대한민국 외에서의 선례 또는 유력한 견해가 본 약관 또는 서비스의 분쟁에 관한 준거 법령의 효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면 당사자 사이의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하면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고, 대한민국 외의 법원 또는 사법기관, 중재기관 기타 이에 준하는 기관에 대한 소 제기는 허용되지 아니하며, 이용자 또한 이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